광주시, 2020년 도시숲 조성사업 점검

28일~6월3일, 녹지한평 늘리기 등 9개 사업 대상

2020년 05월 25일(월) 13:35
광주광역시는 오는 28일부터 6월3일까지 2020년 도시숲 조성사업 추진사항을 일제 점검한다.

시민에게 균등한 녹색복지의 실현으로 시원하고 푸른 광주 만들기를 위해 추진 중인 녹지한평 늘리기 등 도시숲 조성관련 9개 사업(사업비 약 44억원)의 전반적인 추진사항을 점검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예산집행의 목적 외 사용여부 ▲재정신속집행 등 추진상황 ▲공약사항 관련 사업 적기 추진 ▲사업추진에 따른 민원 및 안전사고 예방 등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실천중인 상황에서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과 더불어 시민들이 편안하고 쾌적하게 누릴 수 있는 도시숲을 조성하는데 중점을 두겠다는 계획이다.

점검이 끝나면 점검결과와 개선요구사항을 해당 자치구에 통보해 안전조치가 필요한 부분은 즉각 보완토록 하고, 현장의 미비한 점은 순차적으로 조치해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도시숲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정대경 시 공원녹지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 적기에 도시숲을 조성해 생활권 주변에서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야외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윤규진 기자
이 기사는 전남도민일보 홈페이지(http://www.jndomin.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jndom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