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2021년 기준 사업체 조사 실시

내달 6일까지, 3천662개 사업체 대상 전수조사

2022년 02월 08일(화) 15:39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3월 6일까지 관내 3천662개 전체 사업체를 대상으로 ‘2021년 기준 사업체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업체조사는 통계청에서 주관하고 곡성군에서 실시하는 전국단위 조사이다. 전국 모든 사업체의 지역별 분포 및 고용 구조를 파악하여 정부 정책 수립·평가, 기업 경영계획 수립 및 학술연구, 지역개발 계획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매년 실시된다.
이에 따라 곡성군은 지난 2021년 말 기준 관내 사업체 3천662개소를 대상으로 사업장 운영장소, 사업의 종류, 종사자 수 등 10개 항목에 대해 조사한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는 사업체의 응답 부담을 줄이고, 행정자료와의 일치율을 높이기 위해 조직 형태, 연간매출액 등 4개 항목에 대해서는 행정자료로 대체한다.
조사는 현장 면접조사가 원칙이나, 코로나 19 전파 상황을 감안하여 전화조사와 배포조사도 병행실시 한다.
조사요원과 응답자 모두 안전한 조사를 위하여 조사요원 9명 전원을 백신 접종자로 채용했으며, 조사 실시 전 신속항원검사를 통해 코로나 감염에 철저히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사업체조사는 국가 지정통계로 조사과정에서 수집된 자료는 통계법에 따라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되고 그 외에는 비밀이 엄격히 보호된다. /이일규 기자
이 기사는 전남도민일보 홈페이지(http://www.jndomin.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jndomin.kr